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밑반찬류

방풍나물 무침

 

.

 

 

방풍나물 반찬  

 

 

아침부터 봄비가 솔솔내리더니

 

비가 그쳤지만 바람이나 햇살에서

 

제법 봄이 느껴지네요.

 

몸도 나른하고 입 맛도 떨어지고...

 

이제 정말 봄이 되었다보네요.

 

 

외출에서 돌아오는 길에

 

마트에 들러 방풍나물 한봉 사왔어요.

 

2015년 최고농업기술 명인(채소부분)으로

 

선정된 분이 키운 무농약 방풍나물...  

 

더 건강하고 맛있을 것 같은 기분^^     

 

데쳐서 된장 고추장으로

 

쌉싸롬하니 감칠 맛나는

 

방풍나물 무침 만들었답니다.  

 

.

 

 

방풍나물 무침 만들기

 

방풍나물 230g,

 

된장 1큰술, 고추장 1/2큰술,

 

매실액 1큰술, 설탕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통깨+ 깨소금(부순깨)

 

 

방풍나물은 질긴 줄기를 다듬고  

 

서너번 씻어서

 

끓은 물에 소금 반큰술 넣어

 

뒤집어 주면서 3-4분정도 데쳐요.

 

방풍나물은 줄기가 두꺼워서

 

시금치보다 좀더 데쳐야 한답니다.

 

 

데친 방풍나물은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된장, 고추장, 매실액 다진마늘

 

설탕 조금, 참기름, 깨소금, 통깨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쌉싸롬한 맛으로 입맛 살려주는

 

방풍나물무침

 

 

방풍나물 무침  

 

쌉싸롬한 방풍나물에

 

된장 고추장으로 구수한 맛을 더해

 

입맛 살리는 밥반찬으로 그만이랍니다.

 

방풍은 이름 그대로

 

풍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지요.

 

미세먼지나 중금속을 씻어내고

 

비염이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니

 

봄철에 정말 좋은 식재료인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