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밥상 /별미요리

콩불, 콩나물 대패삼겹살볶음

rose_mary 2017. 7. 27. 16:41
.

 

 

 

콩나물 대패삼겹살볶음

 

 

어제는 아침에 지인의 전화를 받았어요.

 

오늘 하늘을 보았느냐고...

 

높고 푸른 하늘에 흰구름이 두둥실

 

초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더라구요^^

 

아침 산책길이 정말 행복했답니다.

 

하루종일 에어컨도 안켰고...

 

저녁엔 콩나물대패삼겹살볶음 해먹었지요.

 

.

 

 

콩나물 대패삼겹살 볶음 만드는법

 

재료

 

대패삼겹살 250g, 콩나물 300g

 

대파 1/3대, 홍고추 1개,

 

들기름 1큰술, 식용유1큰술,

 

녹말가루 1큰술

 

 

양념장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2큰술,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매실액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 약간, 통깨

 

 

콩나물은 씻어서 체에 밭쳐 놓고

 

양파는 얇게 채썰고

 

대파는 3등분해서 얇게 채썰고

 

홍고추는 송송 썰었어요.

 

 

볼에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2큰술씩  

 

다진마늘, 맛술, 매실액 1큰술씩,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섞어 

 

양념장도 만들어 놓아요.  

 

 

달군 팬에 들기름, 식용유 1큰술씩 두르고

 

콩나물을 넣고 대패삼겹살 올린 다음  

 

 

센불에서 뚜껑 덮고 약1분30초  

 

콩나물을 살짝 익혀주어요.

 

 

뚜껑을 열고 만들어 놓은 양념장과

 

채썬 양파와 홍고추를 넣고

 

센불에서 2~3분정도 휘리릭 볶아요.

 

 

금새 콩나물 대패삼겹살이 볶아졌어요.

 

물을 안넣었어도 콩나물이랑 양파에서

 

물이 많이 나왔네요.

 

불을 끄고 감자전분 1큰술 넣어서

 

농도를 맞추었어요.  

 

 

마지막으로 통깨 솔솔 뿌려요.

 

 

완성된 콩나물 대패삼겹살볶음

 

접시에 담고 파채 듬뿍 올려주었어요.

 

 

아삭아삭 식감 좋은 콩나물이랑

 

야들야들 고소한 대패삼겹살

 

고추장을 넣어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네요. 

 

울 아들은 여기에 밥 볶아 먹고 싶다고^^

 

저는 밥에 얹어 쓱쓱 비벼 먹었어요.

 

김치랑 깻잎 송송 썰어넣고

 

밥 볶아먹으면 정말 맛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