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밑반찬류

애호박볶음, 애호박새우젓볶음

 

.

 

 

 

애호박볶음

 

 

 

마트에 나갔더니 애호박 한개에 900원

 

볶아 먹고 찌개도 끓여먹으려고

 

두개 담아왔답니다.

 

 애호박을 썰어 들기름으로 볶고

 

새우젓 넣어 휘리릭 볶아 살캉하면서도

 

감칠맛나는 애호박볶음만들었네요.

 

 

저는 시골에서 자라면서

 

어릴 적에 많이 먹어서 그런지

 

애호박볶음을 참 좋아하는데요  

 

특히 새우젓으로 살캄하게 볶아내면   

 

식감도 좋고 감칠맛 나는게

 

왜 그리 맛있는지  

 

나이가 들어서 그럴까요^^  

 

그럼 애호박볶음 만들어볼까요~~

 

 

.

 

 

애호박볶음 만드는법

 

 

애호박 1개, 양파1/4개, 홍고추 1/2개

 

부추(쪽파, 대파)10줄기,

 

들기름, 식용유 1큰술씩

 

 

다진마늘 1/2큰술, 새우젓 1큰술

 

통깨

 

 

애호박은 길이로 반갈라서  

 

반달 썰기로 썰어주어요

 

양파는 채썰어주고

 

홍고추는 반갈라 씨를 털어 채썰고

 

부추는 4cm길이로 썰어주었어요

 

 

팬에 식용유, 들기름 1큰술 씩 넣고  

 

다진마늘을 넣어 약불에서 볶아

 

마늘향을 내주고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 타지 않도록

 

중불로 볶다가 물이 생기면 불을 올려

 

휘리릭 살캉하게 볶아요.

 

 

애호박이 살짝 투명하게 볶아졌으면

 

새우젓을 넣어 간이 배도록

 

한번 더 볶아주어요

 

 

호박에 간이 배었으면

 

부추와 채썬 홍고추 넣고

 

불을 끄고 섞어주세요.

 

부추, 홍고추는 잔열로도 숨이 죽으니까

 

볶아줄 필요 없답니다.

 

 

마지막으로 통깨 넣어 마무리해요

 

 

애호박새우젓 볶음

 

 

재료도 만들기도 간단하지만

 

맛도 색감도 입맛 돋우어 주는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이랍니다^^  

 

 

애호박볶음

 

 

 

애호박새우젓볶음

 

애호박에 파 대신 부추를 넣었더니  

 

부추의 향긋함도 있구요

 

호박은 살캉하면서도 부드럽고

 

입맛 돋우네요^^

 

애호박볶음은 채소 안좋아하는 울 아들도

 

잘먹는 반찬중 하나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