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밑반찬류

쫄깃하고 풍미좋은 새송이 꽈리고추볶음

 

.

 

 

 

새송이 꽈리고추볶음

 

 

 

새송이 꽈리고추볶음

 

 

아침부터 날이 잔뜩 흐리더니

 

오후부터는 보슬비가 내리네요

 

비가와서 외출도 못하고

 

냉장고를 털어 반찬 몇가지 만들었어요  

 

 

버섯은 마트에 갈 때마다

 

빼놓지 않고 사게되는 식재료인데요.

 

그중에 새송이버섯은 

 

가격도 착해서 자꾸 사다보니

 

냉장고에 두 봉지나 있더라구요.  

 

꽈리고추도 한줌 남아 있길래 

 

간단하지만 쫄깃하고 감칠맛나는

 

새송이버섯볶음 만들었어요.

 

 

.

 

 

새송이버섯 볶음 재료

 

 

새송이버섯 3개 (320g), 꽈리고추 한줌(60g)  

 

양파 1/4개, 빨간 파프리카 1/4개

 

마늘 3쪽, 구운소금  

 

 

간장 1큰술, 참치액 1큰술,

 

올리고당 2작은술, 참기름 1/2큰술

 

후춧가루, 통깨  

 

 

새송이버섯은 흐르는 물에 씻어

 

길이로 반 가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어슷 썰어요.

 

 

꽈리고추는 2~3등분하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채썰고

 

마늘은 편 썰어주었어요

 

 

팬에 식용유 한큰술 두르고

 

편썬 마늘을 볶아서

 

마늘향을 내주세요.

 

마늘기름에 버섯을 볶아주면

 

풍미가 더해진답니다.

 

 

마늘향이 올라오면

 

버섯을 넣고 소금 한꼬집 뿌려 

 

새송이버섯이 촉촉해지고

 

투명해지도록 센불로 볶아요

 

 

버섯을 볶으면 물이 많이 나오고

 

식감도 물컹해지는데요  

 

센불로 물기 없이 볶아주면

 

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어요

 

 

새송이버섯이 볶아졌으면

 

꽈리고추와 양파, 파프리카를 넣고

 

진간장, 참치액 한큰술씩,  

 

올리고당 2티스푼 넣어

 

센불로 한번 더 볶아주어요

 

 

마지막으로 후춧가루 톡톡

 

참기름 반숟가락 통깨 뿌려

 

마무리하면 된답니다.

 

그런데 저는 나중에 생각났는데

 

후춧가루 넣는걸 깜빡했더라구요^^

 

 

새송이버섯 꽈리고추복음  

 

 

만들기는 간단하지만

 

쫄깃한 식감에 감칠맛으로  

 

입맛돋우는 반찬으로 그만이지요

 

 

새송이버섯볶음  

 

 

꽈리고추는 살캉살캉하구요

 

새송이버섯은 보드랍고 쫄깃해요

 

 

 

새송이버섯볶음 만들 때

 

굴소스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마늘기름에 진간장과

 

참치액을 사용했는데

 

굴소스와는 다른 감칠맛이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