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에드워드 권 알래스카 훈제연어로 만든 훈제연어샐러드

.

 

 

나는 연어샐러드를 참 좋아한답니다.  

 

그것도 훈제연어로 만들어 먹은 연어샐러드...  

 

그래서 백화점에서도 사고 홈쇼핑에서도 몇번 사먹었었는데

 

기름이 줄줄 흐르고 훈연의 맛이 색소를 가미한 것 같아 영 찜찜했지요.  

 

에드워드권 알래스카 훈제연어는  작년에 한번 주문해 먹었었는데

 

 기름기 쫙빠지고 훈연의 향도 깊고 풍부하고  

 

참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시 한번 주문해야지 했는데 몇일 전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가

 

롯*홈쇼핑에서 에드워드 권 알래스카 훈제연어를 판매하길래 주문했어요.

 

 

 

 

배송도 참 빠르게 이틀뒤 택배로 받아서 즉시 개봉  

 

꽁꽁 언 아이스 팩과 함께 훈제연어가 냉동상태로 가지런히 담겨있네요.

 

 

 에드워드권의 사진이 인쇄되어 있는 알래스카산 훈제연어  

 

샐러드용 6팩 스테이크 3팩

 

어니언 소스와 홀스래디쉬소스

 

 

에그워드 권 알래스카 자연산 훈제연어  

 

청정 알래스카 100% 자연산 연어를 선별해서  

 

로즈마리와 타임 등 천연재료로 시즈닝 한 후

 

국내산 천일염으로 염장하고 유럽전통 방식으로

 

8시간 훈연 & 건조해서 더욱 깊은 풍미를 더했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받자마자 한 박스 개봉했어요.

 

샐러드 해 먹으려고 찬물에 잠깐 담가서 살짝 녹여놓고   

 

 

냉장고를 뒤져 마트에서 사다 놓은 반반 샐러드와  

 

양배추, 양파, 파프리카, 사과, 루꼴라도 준비하고  

 

소스는 따로 준비하지 않고 함께 보내준 소스중에서 

 

홀스래디쉬소스로 선택했어요.

 

 

깨끗이 씻어서 찬물에 담가놨던 양배추와 샐러드용 야채 한줌

 

사과 1/4쪽, 파프리카 1/2쪽 양파 1/2쪽 채썰고  

 

베란다에 화분에 키우고 있는 루꼴라도 몇잎 땄지요.  

 

.
 

 

 훈제연어 한팩 뜯어서 접시에 예쁘게 담고  

 

홀스래디쉬소스로 마무리하니 보기만 해도 상큼...

 

훈제연어의 향이 코를 자극하며 입안에 침이 쫘악 고이네요.

 

  

 에드워드 권의 특제소스 홀스래디쉬소스와 함께 먹었는데

 

그런대로 훌륭했지만 내 입맛에는 조금 더 상큼했음 좋을 것 같네요.

 

다음엔 레몬즙과 양파 다진 것 조금 더해주고

 

케이퍼도 준비해서 먹음 좋을 것 같아요.

 

 

무척이나 연어를 좋아하는 내 입맛에는

 

기름기도 쫙빠져서 깔끔하고 훈연향의 풍미도 좋고 괜찮네요.

 

아침에는 울 아들  훈제연어 스테이크 해주고  

 

저녁엔 울 딸과 사위 불러서 연어사케동도 해먹고

 

샐러드용 8팩 스테이크 3팩이라서 많을 줄 알았는데

 

 낼 모래면 다 먹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