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한그릇 요리

백종원의 드라이카레만들기, 만능 드라이카레, 카레볶음밥,

백종원 드라이카레 만들기

.

 

 

어제 tv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케이블 tv에서 백종원의 집밥을 보게 되었는데

 

요리 제목이 물없이 만드는 카레소스, 만능 드라이카레더라구요.

 

.

 

 물 안넣고 돼지고기와 야채를 볶아서 만드는 카레소스인데,

 

  만들기도 간단하고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 놓으면

 

2주정도 보관 가능하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니  

 

당장 만들어 봐야겠지요.

 

카레볶음밥

 

어제 오후에 마트에 가서 간 돼지고기, 양파와 당근을 사가지고 왔네요.

 

아침 밥이 되는 시간에 드라이카레소스 만들어서

 

카레볶음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드라이카레 만들기 재료

 

돼지고기 간 것 2컵, 잘게 썬 양파2컵(양파 중1개), 잘게 썬 당근1컵,

 

다진마늘 1큰술, 소금 1/3큰술, 후추가루, 식용유 1/4컵

 

 

 

카레 한봉지 100g, 집에 있던 것으로 준비 

 

저는 카레를 워낙 좋아하고 자주 해먹다보니 항상 준비되어 있답니다.  

 

 

 

먼저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간 돼지고기를 넣고 후추가루 넣고 볶아주면 되는데,

 

기름기 없는 돼지고기를 준비,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주었어요.  

 

 

간 돼지고기는 처음부터 센불에서 볶으면 뭉친답니다. 

 

약한 불로 뭉치지 않도록 잘 볶아줍니다.

 

 

 

잘 볶아진 고기에 잘게 썬 양파, 당근을 넣고 지금부터는 센불로 볶아주세요.

 

 

 

다진 마늘도 넣고 야채도 어느정도 익었으면 소금도 넣어주고

 

 

 

양파를 넣었더니 물기가 많이 나오네요.  

 

드라이카레는 물기가 없어야 한다니까  

 

수분이 거의 다 없어질 때까지 센불로 볶아주었어요.

 

 

수분이 거의 없어졌으면 카레가루를 넣고 섞어주기만 하면

 

백종원의 만능 드라이카레 소스가 완성된답니다.

 

 

 

식은 다음 이렇게 보관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 놓으면 

 

 2주정도 보관이 된답니다.

 

드라이카레 만드는 동안 밥이 다 되었네요.

 

 

드라이카레 만든 후라이팬에 갓 지은 밥 두공기와 방금 만든 드라이카레 소스 적당량 넣고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잘 섞어준다음 불을 켜고 살짝 데워주었더니

 

맛있는 카레볶음 밥이 뚝딱 완성되었네요.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드라이카레 소스 넣고 간편하게 만든 카레볶음 밥

 

우리 집은 카레라이스도 자주 해먹고

 

각종 고기와 야채를 넣어서 볶음밥도 자주 해먹는 편인데

 

백종원 드라이카레로 만든 카레볶음밥은 풍미가 훨씬 깊은, 색다른 맛.  

 

울 아들도, 남편도 정말 맛있다고 잘 먹네요.

 

다음에는 드라이 카레소스 넣고 카레순두부찌개도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