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한그릇 요리

해물 파스타. 모듬해물 알리오올리오 만들기

.

 

 

 

모듬해물 파스타

 

 

오늘은 혼밥하게 된 날...  

 

울 아들은 음악학원을 운영하다보니

 

주말이 더 바쁘고  

 

 남편은 서울로 어머니 뵈러 가고

 

저녁을 혼자 먹게 되었네요.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냉동실을 털어 모듬해물을 넣고  

 

해물파스타 만들었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스타는 

 

올리브유에 마늘을 볶아  

 

깊은 풍미가 있는 오일파스타인데요 

 

알리오올리오라고도 하지요  

 

마늘(알리오)과 올리브(올리오)라는 뜻이랍니다.  

 

 

재료는 마늘만 있어도 되지만  

 

냉동실에 쟁여놓은 해물모듬을 꺼내어  

 

바다향의 풍미까지 더한

 

해물파스타를 만들기로 했어요

 

 

.

 

 

해물 파스타 만드는법

 

 

 

모듬해물 100g, 스파게티면 100g,

 

마늘 4쪽, 페페론치노 2개,

 

엑스트라버진오일 2큰술, 화이트와인 2큰술,

 

소금, 후춧가루, 면수 1/2컵

 

파르메산치즈가루 약간

 

 

손질이 되어 있는 모듬해물은  

 

언제든지 요리가 가능해서 

 

자주 사게 되는 식재료중 하나인데요.  

 

해물찌개, 순두부찌개, 김치전

 

시원한 무국까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해서

 

냉동실에 늘 쟁여놓고 있답니다.  

 

엊그제 하**마트에 갔더니

 

스파게티 요리에는 해물모듬이라고~~

 

1+1으로 팔길래 얼른 담아왔지요^^  

 

 

먼저 냄비에 1.5리터 정도의 물에

 

굵은소금 1/2큰술 정도 넣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 7분정도 삶아요.

 

저는 살짝 씹히는 식감을 좋아하고  

 

나중에 육수에 한번 더 복을거라서

 

살짝 덜 삶는데요.

 

면 삶는 시간은 겉포장에 설명을 적용해서

 

취향에 맞게 삶으면 된답니다.

 

 

마늘은 편을 썰어주었어요.

 

 

오늘은 루꼴라나 바질이 아닌

 

대파를 얇게 채썰어 올리기로 했어요.

 

 

냉동상태의 모듬해물은

 

해동시켜서 옅은 소금물에

 

한번 헹궈주었어요.

 

 

팬에 올리브오일 2큰술 두르고

 

편썬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잘라 넣고  

 

볶아서 향을 내주어요.

 

 

마늘을 볶아서 향이 올라오면

 

모듬해물을 넣고 화이트와인을 뿌려

 

볶아서 비린내를 날려주고

 

소금 톡톡 뿌려 간을 맟춰요.

 

 

그동안 옆에서 면이 다 삶아졌네요.

 

스파게티면을 육수에 건져 넣고

 

면수도 반컵 정도 부어주세요.  

 

올리브유 한큰술 정도 뿌리고  

 

스파게티면을 한번 더 볶아주세요.

 

 

후춧가루 뿌려서 마무리 하면

 

제가 좋아하는 오일파스타,

 

알리오올리오가 완성된답니다.

 

 

접시에 옮겨 담고

 

파르메산 치즈가루 뿌리고

 

채썬 대파 올려 장식해주었어요

 

 

모듬해물 파스타

 

 

 

 

모듬해물 알리오올리오

 

 

올리브오일에 볶은 마늘과

 

바다향을 품은 모듬해물이 어우러져

 

풍미가 정말 일품이예요.

 

 

오일파스타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정말 간단해서

 

특히 주말에 자주해먹는 메뉴인데요.

 

깔끔하고 고소한 맛에 풍미가 좋아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파스타랍니다.

 

가끔은 혼밥할 때도

 

후다닥 만들수 있어서 좋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