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한그릇 요리

오일 파스타, 가지 스파게티, 방울토마토 가지파스타

.

.
 

 

오늘은 혼자 저녁을 먹게 된 날  

 

혼자서 뭘 먹을까 하다가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냉장고를 털어

 

가지 방울토마토 오일 파스타??

 

방울토마토 가지스파게티 만들었네요

 

.

 

 

제가 워낙 면요리를 좋아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파스타를 좋아라해서  

 

혼자서도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가지는 마트에서 4개 한봉지에 천원

 

가격이 정말 착하지요^^  

 

덕분에 요즘 우리 집 냉장고에

 

떨어지지 않는 식재료랍니다  

 

방울토마토도 그렇구요^^

 

오늘은 가지랑 토마토 이 두가지 재료로  

 

오일파스타 만드는 법이예요

 

.

 

 

 

토마토 가지 파스타 만드는법(1인분)  

 

 

스파게티면 1인분, 가지 1개,

 

방울토마토 10개, 양파 작은 것 1/2개

 

마늘 4쪽, 페페론치노 2개

 

올리브오일 3큰술,

 

면수 1/2컵

 

 

소금, 후춧가루, 바질가루, 파슬리가루

 

파르메산 치즈가루

 

 

먼저 깊은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소금 반큰술 정도 넣어 물을 끓여요

 

스파게티 면 삶는 시간은

 

봉지에 써 있는 시간은 10분인데  

 

나중에 소스에 한번 더 볶아줄거라서  

 

저는 7분정도 삶아준답니다  

 

면수는 조금 남겨놓구요  

 

 

 

가지는 길이를 3등분해서

 

반갈라 슬라이스 해주었어요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마늘은 편 썰어 놓고  

 

양파는 채 썰었어요

 

 

달군 팬에 슬라이스한 가지를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요

 

기름은 두르지 않았구요  

 

구운가지는 접시에 덜어 놓아요

 

 

팬에 올리브오일 3큰술 두르고

 

편썬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잘라 넣어

 

볶아서 마늘 향이 올라오면

 

채썬 양파를 넣어 투명하게 볶아요

 

 

앙파가 투명하게 볶아졌으면

 

방울토마토를 넣고 볶으면서

 

소금, 후춧가루, 바질가루도 넣고

 

토마토는 식감이 살도록

 

살짝만 볶아주었어요

 

 

이제 삶은 면과 구운가지를 넣고  

 

면수 반컵 부어주고

 

간이 부족한듯 해서  

 

소금이랑 바질가루 추가했어요

 

 

접시에 담고 파슬리가루와

 

파르메산 치즈가루 듬뿍 뿌렸어요

 

 

 

가지 방울토마토 오일파스타

 

 

 

 

가지와 방울토마토로

 

간단하게 만든 오일파스타인데요  

 

담백하면서도 올리브오일의

 

풍미가 입안 가득~~  

 

내가 정말 좋아하는 맛 

 

혼밥이지만 맛나게 먹었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