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별미요리

김치두부전, 고소하고 부드러운 김치 두부장떡

.

 

 

김치 두부장떡

 

 

분명히 엊그제는 따스한 봄이었는데

 

오늘은 아침부터 눈이 내리네요.

 

바람도 어찌나 불어대는지

 

겨울이 그냥 지나갈리가 없지요.

 

한바탕 눈바람을 흩날리며

 

꽃샘 추위로 벌벌 떨게 한 다음에야

 

겨울이 물러나고 봄이 오겠지요^^

 

 

오늘은 냉장고를 털어 장떡 만들었어요.

 

장떡은 전통음식으로

 

부침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재료는 부추나 깻잎, 감자, 김치 등등

 

제철 채소나 나물에 고추장, 된장 넣어

 

반죽해서 부쳐내기 때문에 장떡이랍니다.

 

 

.

 

 김치 두부장떡 만드는법

 

 

신김치 1/6포기, 두부 300g,

 

양파 1/4개, 달걀 1개, 고추장 1 1/2큰술

 

참기름 1큰술, 밀가루 1컵, 물 1컵

 

 

두부는 베보자기에 싸서

 

물기를 꼭 짜주었어요.

 

 

물기 짠 두부에 고추장

 

참기름을 넣어 고루 섞어 놓아요.

 

양파는 다지듯이 잘게 썰고 

 

김치도 속을 털어내고 

 

꼭 짠 다음 잘게 썰어주세요.  

 

 

고추장과 섞어 놓은 두부에

 

잘게 썬 양파와 김치,

 

달걀 한개 밀가루와 물을 넣어

 

고루 섞고 약간 되직하게 반죽했어요.

 

 

윤식당이란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에그팬을 보고

 

인터넷에서 구입했는데요.

 

팬케익도 해먹고 김치전도 해먹고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김치장떡도 에그팬에 부치려구요^^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팬에 반죽을 고루 펴준 다음

 

타지 않도록 중약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김치 두부장떡

 

팬케익처럼 모양도 참 예쁘게 나왔네요.

 

김치팬케익이라고 해도 되겠지요^^

 

 

 김치두부장떡

 

푹익은 김장김치에 두부를 넣어

 

정말 고소하면서 감칠맛나요.

 

 

김치의 새콤하고 아삭한 식감  

 

두부의 부드럽고 고소함 

 

고추장의 매콤한 감칠맛이 더해져 

 

다른 말이 필요없어요^^  

 

가까이 사는 딸에게 가져갔더니

 

울 딸래미 정말 맛있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