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별미요리

소라무침, 봄철 입맛 돋우는 소라달래무침 만드는법

.

 

 

 

소라달래무침, 소라야채무침

 

 

 

오늘은 소라초무침 만들었어요.  

 

우리 집 근처에 이마트가 있는데   

 

저녁시간에 가면 세일을 많이 하더라구요.

 

엊그제도 자숙 소라 한팩 사왔지요.

 

삶아서 손질까지 되어 있고 

 

양도 꽤 많아서 두번에 나눠서 해먹었네요.  

 

.

 

 

소라 달래 초무침  

 

 

소라 170g, 달래 80g, 오이 1개,

 

양파 1/2개, 홍고추 1/2개,

 

소면(2인분)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3큰술, 식초 3큰술,

 

설탕 2큰술, 매실액 1큰술, 맛술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즙 1작은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1/2큰술,

 

 

이미 삶은 소라지만 끓는 물에 

 

한번 더 살짝 데친 다음  

 

납작납작하게 썰어주었어요.

 

 

달래는 뿌리의 얇은 겉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 놓아요.

 

 

볼에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식초,

 

매실액, 다진마늘, 생강즙, 맛술을 넣어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요.

 

 

양파는 얇게 채썰고 달래는 5cm길이로

 

오이는 반갈라 어슷 썰기  

 

홍고추도 반갈라 씨를 제거하고

 

얇게 채썰어 주었어요.

 

 

볼에 소라와 야채 썬 것을 넣어  

 

양념장에 고루 버무려요.  

 

식초 설탕은 입맛에 맞게 조절하시구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통깨 넣어 마무리해요.  

 

 

 

제철 달래 듬뿍 소라달래무침

 

 

소라살은 쫄깃 쫄깃

 

향긋하니 알싸한 달래가

 

입맛을 완전 사로잡는답니다.  

 

봄철 입맛 없을 때 식탁에 올리면

 

이만한 반찬이 없을 것 같네요.  

 

 

매콤 새콤한 소라무침에는 

 

소면을 비벼 먹어야 제맛인데 

 

 소라무침 만들고 나서야 생각이 나네요.

 

부랴부랴 면 삶을 물 올렸답니다.

 

 

울 딸래미 보고 면을 삶으랬더니

 

면발이 탱글탱글하니 잘 삶아졌는데

 

둘이서 먹을건데 3인분은 삶았네요.

 

많이 먹고 싶은가봐요^^

 

 

매콤달콤 새콤한 소라무침

 

소면이랑 비벼먹으니 그 맛이 일품

 

향긋하면서도 알싸한 매운 맛의 달래가

 

소라하고도 정말 잘 어울리네요.

 

울 딸래미는 한번 더 비벼 먹고 

 

어쩐지 면을 많이 삶더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