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별미요리

미세먼지 씻어내는 미나리무침, 삼겹살과 먹는 미나리무침 만드는법

.

 

 

삽겹살과 함께 먹는 미나리무침

 

 

요즘 미나리가 제철을 맞았답니다.

 

얼마전 tv에 미나리 삼겹살이 나오더라구요.  

 

청도는 지금 미나리 수확이 한창인데  

 

농가들은 비닐하우스에 테이블을 마련해서  

 

삼겹살만 가지고 가면 미나리는 무한제공...

 

구운 삼겹살에 미나리를 듬뿍 얹어먹는데

 

어찌나 맛있어 보이던지 당장 먹어보고 싶은데

 

청도는 너무 멀고 집에서 먹어봤어요.

 

 

미나리는 몸속 중금속을 배출해 준다지요.

 

 

미나리는 비타민 A, B2, C와  

 

칼슘, 인, 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강력한 해독작용, 해열작용과

 

 간의 활동을 도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빈혈 예방,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예방과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
 
 
요즘 우리나라의 미세먼지는 최악...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인도의 뉴델리에 이어 두번째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이라는데  

 

 입자가 작아서 피부를 통해서도 침투한다네요.

 

 

오늘은 중금속 배출에 좋다는 미나리 무침 만들었어요.

 

tv에서는 삼겹살과 미나리를 함께 구워서 먹던데 

 

저는 미나리무침과 삼겹살을 먹는 방법으로...  

 

 

삽겹살과 함께 먹는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크게1줌(16줄기), 양파1/2개, 두툼한 삼겹살3줄

 

 

양념장: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1큰술씩,

 

까나리액젓 1큰술, 매실액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들기름(참기름)1큰술, 통깨

 

 

미나리는 잎을 떼어내고 다듬어서

 

흐르는 물에 씻어서 6cm길이로 썰었어요.

 

요즘은 미나리 수확을 하고 세척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거머리도 없고 미나리도 깨끗하네요. 

 

 

양파는 얇게 채썰고  

 

 

양념장은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까나리액젓,

 

매실액, 올리고당 1큰술씩,

 

다진마늘 1/2큰술, 들기름(참기름)1큰술,

 

통깨 넣고 섞어 양념장 만들었어요.

 

 

볼에 미나리와 양파 썬 것 담고

 

양념장을 넣어 살살 무쳐 주세요.

 

 

향긋한 미나리무침

 

미나리초무침은 자주 해먹는데

 

오늘은 삼겹살과 함께 먹을거라서

 

 액젓을 넣고 식초는 안넣었어요.

 

 

엄마가 미나리무침 만드는 동안

 

울 아들은 옆에서 삼겹살을 굽고 있네요^^

 

 

구운 삼겹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미나리무침을 옆으로 살짝 밀어내고

 

구운 삼겹살을 가운데 소복이 담았어요.

 

 

향긋하고 아삭한 식감의 미나리무침과 삼겹살

 

노릇노릇 구운 고소한 삼겹살에

 

향긋한 미나리무침 듬뿍 얹어 먹으니  

 

입안에 봄내음이 가득 삼겹살도 꿀 맛^^  

 

모자간에 정신없이 먹었네요^^  

 

돼지고기와 미나리의 환상적인 만남

 

미나리는 몸속에 중금속도 배출시키지만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도 막아준다네요.

 

미나리삼겹살 많이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