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밑반찬류

부드럽고 감칠맛나는 애호박새우젓 볶음

.

 

 

 

촉촉하고 부드러운 애호박새우젓 볶음

 

 

저는 고향이 시골이라 그런지

 

애호박을 참 좋아한답니다.  

 

마트에서 싱싱한 애호박을 보면  

 

 지나치지 못하고 몇개씩 사들고 오지요.

 

오늘 저녁에도 애호박볶음 만들었네요.

 

애호박은 국이나 찌개 볶음 등 

 

만만한 식품 중 하나인데요. 

 

애호박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10종, 루테인, 미네랄 7종, 카로틴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네요.

 

애호박을 만만하게 보았는데

 

천연 영양제?? 보약이었네요^^

 

 

오늘은 애호박과 찰떡궁합 새우젓으로  

 

감칠맛나는 애호박볶음 만들었어요.

 

 

.

 

 

 

애호박새우젓 볶음

 

애호박 1개, 쪽파 1줄기, 홍고추 1/2개

 

마늘 1쪽

 

새우젓 1큰술, 들기름 1큰술, 통깨

 

 

애호박은 길이로 반갈라 

 

납작납작하게 반달썰기 해주었어요.  

 

 

애호박은 새우젓에 재워줄 건데요.

 

다른 볼을 사용하지 않고 

 

볶음 냄비에 바로 재울거랍니다.  

 

 

납작하게 썬 애호박을 냄비에 담고

 

새우젓 한숟가락 넣어 고루 섞어서

 

10분정도 재워놓아요.

 

 

쪽파 한줄기는 송송 썰고

 

홍고추는 반갈라 씨를 빼고 채썰고

 

마늘은 다져놓아요.

 

 

새우젓에 재워두었던 애호박에

 

다진마늘과 들기름 한큰술 두르고  

 

중간 불에서 천천히 볶아요.

 

 

애호박이 물이 촉촉하게 나왔네요.  

 

중불에서 살살 뒤적이며 천천히 익혀주어야

 

애호박이 뭉그러지지 않고

 

부드럽게 볶아진답니다.  

 

 

애호박이 익어서 투명한 색을 띠면

 

송송 썬 쪽파와 홍고추를 넣고

 

불을 끄고 한번 섞어주면 

 

애호박새우젓 볶음 완성이예요.  

 

 

감칠 맛나는 새우젓에 재우고

 

고소한 들기름으로 볶아

 

달큰하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입맛 돋우는 애호박볶음이랍니다.

 

 

 애호박새우젓 볶음

 

애호박에 감칠맛나는 새우젓이 쏘옥 

 

 애호박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그냥 녹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