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나물반찬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

 

 

시금치나물

 

오늘은 시금치나물 무침 만들었어요

 

가을로 접어들면서부터

 

시금치가 정말 맛있어졌더라구요

 

줄기도 단단해지고 단맛도 나구요

 

 

 

한동안 시금치가 엄청 비쌌었는데

 

요즘은 한단에 천오백원 정도??

 

싱싱한데다 가격이 착하다보니~^^

 

한번 살때 두단씩 사게 되더라구요

 

시금치로 된장국도 끓이고 나물도 만들고

 

우리집 단골메뉴가 되었네요^^  

 

.

 

 

시금치나물 무침

 

 

시금치 1단(300g), 소금

 

 

국간장 1큰술, 구운소금 약간

 

다진마늘 1/2큰술, 다진대파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부순깨)  

 

 

 

시금치는 다듬어서 깨끗이 씻어서

 

넉넉한 물에 소금 반큰술 풀고  

 

물이 끓으면 시금치를 넣어

 

1분정도 파랗게 데쳐주세요.

 

시금치 넣어서 30초 뒤집어서 30초면

 

적당히 식감 좋게 데쳐진답니다

 

 

데친 시금치는 재빨리 찬물에 헹궈서

 

열기를 빼주세요

 

 

헹군 시금치는 물기를 적당히 짜서  

 

먹기 좋게 잘라 볼에 담고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다진파

 

 참기름, 깨소금(통깨를 간 것)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부족한 간을 소금으로 맞추어요

 

약간 싱거운듯 해서

 

저는 구운소금 한꼬집 더 넣었어요

 

 

시금치나물

 

 

국간장으로 무쳤더니

 

시금치나물 무침이 감칠맛 나네요

 

통깨를 갈아서 넣었더니

 

통깨를 넣을 때보다 더 고소하구요  

 

 

시금치나물 무침

 

 

시금치나물을 살짝 데쳐주어서  

 

색깔도 초록초록 정말 입맛 돋우네요  

 

시금치나물은 요리라고 할 것도 없어요  

 

다듬고 씻고 데쳐서 후다닥 무치면 끝!!  

 

그렇다보니 기본반찬??  

 

국민반찬이라고 하지 않나 싶네요^^

 

 

수능이 코앞인데 날이 점점 추워지네요

 

수험생들 모두들 건강하게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 잘 보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