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밑반찬류

겨울바다 향과 맛을 담은 물미역무침

.

 

 

바다향 가득 새콤달콤 물미역무침

 

 미역은 추울수록 잘자라기 때문에 


겨울이 제철이랍니다. 

 

마트에 싱싱하고 가격도 저렴한  

 

 물미역이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살짝 데쳐 새콤하게 무쳐먹으려고 


물미역 한팩 사왔어요. 

 

짙은 검푸른 색에 윤기가 반들반들 


겨울바다 냄새가 나는 것 같네요^^ 

 

.


물미역의 영양성분을 살펴보았어요. 


물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고 

 

칼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좋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은데 


미끌 거리는 알긴산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장내에 유해물질을 흡착해서   

 

 체외로 배설시키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알긴산은 혈액내 지방을 없애고

 

혈압을 낮춰주고 암예방도 해준다네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고 영양 풍부한 물미역은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식재료랍니다. 

 

겨울의 맛과 향, 영양 풍부한 물미역무침

 

물미역 무침만드는법

 

물미역 한팩, 양파1/2개, 파프리카 1/4개

 

다진대파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양념: 고추장2큰술, 고추가루 1큰술, 국간장1/2큰술,

 

식초2큰술, 설탕1큰술, 매실청1큰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물미역은 고무줄 묶음 그대로 볼에 담고

 

굵은 소금을 뿌려 바락바락 주물러서

 

여러번 헹구어 주었어요.

 

 

 

깨끗히 헹군 물미역은 


고무줄로 묶은 뿌리를 자르고 


끓는 물에 두꺼운 줄기부터 넣어주세요.

 

끓는 물에 들어가자마자

 

색깔이 예쁜 연초록으로 변한답니다. 

 

오래 삶지 말고 한번만 뒤집어서 데치세요.

 

 

데친 물미역은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꼭짜고

 

5-6cm길이로 먹기 좋게 잘랐어요.

 

 

오이를 넣어 무치면 상큼하고 맛있는데 


저는 양파를 넣기로 했어요. 


양파는 얇게 채썰어서 찬물에 담가  

 

아린 맛을 빼주었어요.

 

 

물에 담가놨던 양파는 물기를 빼놓고

 

빨간 파프리카도 얇게 채썰고

 

대파는 송송 썰고, 마늘은 다져주세요.

 

 

커다란 볼에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1큰술,

 

국간장 반큰술, 식초2큰술, 설탕1큰술,

 

매실청 1큰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요. 


맛을 봐서 좀더 새콤달콤하게 먹으려면 


설탕, 식초, 소금 조금 추가하면 된답니다. 

 

 

양념장에 물미역과 양파, 파프리카, 마늘,

 

대파와 통깨 넣고 참기름 조금 넣어 조물조물 


양념이 고루배도록 무쳐주세요. 

 

새콤달콤 입맛 돋우는 물미역 초무침 

 

겨울바다의 향 가득한 물미역초무침  

 

가격 저렴하고 만들기도 간단하지만

 

영양도 풍부하고 입맛 돋구는데는 


겨울에 이만한 밥반찬도 없답니다.

 

건조시키지 않은 생미역 그대로 먹으니

 

입안에 겨울 바다내음이 솔솔^^ 


오늘 저녁엔 가격 저렴하고 영양풍부한 


제철 물미역 한번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