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밥상 /밑반찬류

느타리버섯 볶음, 쫄깃쫄깃 감칠맛 돋우는 느타리만가닥버섯볶음

.

 

 

 

굴소스로 감칠맛 더한 느타리버섯볶음

 

버섯에는 비타민 A, B2,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와

 

암세포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낯추는 역할도 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저는 마트에 들르면 빼놓지 않고

 

장바구니에 담아 오는 식재료가 버섯인데요.

 

오늘은 느타리만가닥버섯 두봉지를 한봉가격에

 

1+1으로 팔길래 얼른 담아왔네요.

 

이름도 생소한 갈색 느타리만가닥버섯

 

포장 뒷면에 전골에 넣으면 맛있다는 설명이 있는데

 

저는 간단하지만 맛난 버섯볶음 만들었어요.

 

.

 

갈색느타리만가닥 버섯볶음 만드는법

 

느타리만가닥버섯 2봉(300g),

 

양파 1/4개, 파프리카1/4개, 당근 1/6개,

 

부추(쪽파) 2줄기, 마늘 3쪽, 식용유  

 

양념: 굴소스  1큰술, 소금 한꼬집.

 

후춧가루 약간, 통깨

 

 

느타리만가닥 버섯은 밑둥을 자르고  

 

 밑둥부분만 흐르는 물에 살짝 씻었어요.

 

 

양파는 얇게 채썰고, 당근, 파프리카

 

부추도 양파 길이에 맞춰 썰어주었어요.

 

 

식용유를 두르고 달군 팬에 편썬 마늘과

 

양파를 볶아 투명해지도록 볶아주어요. 

 

 

양파가 볶아졌으면 당근을 넣어 1분정도 볶고

 

 

파프리카와 버섯을 넣고 소금 한꼬집,

 

후춧가루 약간 넣어 1분정도 볶아주고

 

 

굴소스 한큰술 넣고 버섯이 숨이 죽고

 

간이 고루 배도록 잠깐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부추와 통깨를 넣고

 

불을 끄고 고루 섞어주면

 

쫄깃한 식감에 감칠맛 도는 버섯볶음 완성!!

 

 

굴소스를 넣어 감칠 맛 더한 버섯볶음

 

 

갈색느타리만가닥 굴소스볶음

 

버섯은 특별한 조리법도 필요없어요.  

 

굴소스 넣지 않아도 버섯을 기름에 살짝 볶아

 

소금, 후춧가루, 참기름, 통깨 뿌려주면 

 

씹는 식감도 고기처럼 쫄깃쫄깃 

 

감칠맛으로 입맛 돋우는 버섯볶음이 되지요.

 

버섯을 굴소스로 간을 해서 그런지

 

울 아들은 중국요리 맛이 난다네요^^

 

.